목차
여름이나 바람이 많이 불거나 태풍이 왔을때 집에 있으면 창문이 흔들려서 많이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시나 창문이 부서지지는 않을까 특히 여름에 장마나 태풍이 오면 더욱더 겁이 나는데요 그래서 창문을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나 태풍이 왔을때 어떻게 대처 해야 하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강풍 대비 창문
강풍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창문을 고정 시킬 필요가 있고 창문이 바람에 의해 왜 부서지는지도 알고 나서 대처 방법을 생각해본다면 쉽게 강풍에 대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창문이 바람으로 왜 부서지는지
창문에 바람이 많이 불면 보통 많은 사람들이 예전부터 알려져온 창문에다가 신문을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문에 신문을 대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 바르는 경우 입니다. 실내에 이렇게 할 경우 창문의 강도를 높여 바람에 덜 흔들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풍이 부는 경우에는 신문을 분무기로 물을 뿌리는 경우로는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창문이 깨지거나 날아가는 이유는
보통 집에서 사용하는 창문같은 경우는 16mm입니다. 초속이 60m의 태풍의 경우도 가볍게 막는데 진짜로 창문이 깨지거나 붕괴되는 이유는 유리창과 창문 사이에 공간이 심하게 떨려 창문이 창틀에 빠지면서 창문이 휘어지면서 깨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원인을 알았으니 해결책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강풍 창문 대처방법
창문과 유리 사이에 공간을 흔들리지 않게 우유팩같은 걸로 고정 시키고 청테이프로 창문 틈사이를 고정 하시면 됩니다. 정확하게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래의 영상을 보면서 참고하시면 태풍이 와도 끄떡 없는 창틀 보수 작업으로 강풍 대비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사이트를 자세하게 보면 정확한 고정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비디오머그에서 유용한 방법 보시면 확실하게 대처하실수 있을 꺼에요
유용한 지식 사이트